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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매니저
작성일 2017-09-06 10:37:24 조회 5,132
스크랩 스크랩 추천수 추천 (3) 댓글수 댓글
[화상프로그램]
[화상영어] 원격지원서비스 신청 전 자가진단법

1. 화상캠이작동이 안되요.

화상캠을 설치후에 실행하여도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먼저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봐야합니다.

제어판-시스템-하드웨어탭-장치관리자 에서 이미징 장치를 보시면 설치가 되어있는 카메라의 모델명이 나와있습니다. 만약 나와있지 않거나 물음표, 느낌표 그림이 있으면 설치가 제대로진행되지 않은 것입니다.



- 체크사항 -
1. usb 연결 포트를 변경하여 꼽아보세요.
2. 다른 웹카메라가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충돌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세요.



2. 헤드셋을연결하였는데 들리지가 않아요.

1) 헤드셋 자체에 달려있는 볼륨 조절기가 있습니다. 볼륨조절이 최대인지 확인하세요.
2) 컴퓨터에서 조절하는 볼륨이 있습니다. 우측하단 볼륨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소거에 체크가되어있는지, 볼륨조절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3) 사운드카드 소프트웨어가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에서도 볼륨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3. 내목소리가 강사님한테 안들리는 거 같아요.


1) 반드시 선 연결 상태와 헤드셋 자체 음소거 버튼(ON/OFF)을 확인해 주세요.

2) 오른쪽 하단 스피커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녹음장치(R)를 클릭하여사용하는 헤드셋마이크 외에 다른 장치는 모두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사용안함으로 변경)

4) 사용하는 헤드셋마이크를 기본장치로 변경하고, 속성탭 – 수준탭 에서 볼륨조절을 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잭타입 -

헤드셋 잭의 연결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마이크 : 분홍색, 적색, 주황색 / 헤드셋 : 연두색, 검은색)

- USB타입 -

USB 타입의 헤드셋은 포트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만약 설치가 되지 않을경우 다른 포트로 변경하여 연결해 보세요.



4. 노트북내장마이크 또는 카메라에 내장된 마이크 사용할 경우


가능하다면 헤드셋 마이크 이용을 권장합니다. 카메라에 내장된 마이크또는 노트북 내장마이크를 사용할 경우 주변의 잡음까지 모두 선생님께 들리기 때문에 수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헤드셋이아닌 스피커를 사용할 경우

스피커를 사용하실 경우 선생님의 음성이 스피커를 타고 나와 학생의 마이크에 입력이 되어 메아리(에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마이크와 스피커가 가까이 있을 경우 삐~~ 하는 음성이 포함 될 수 있으니 가급적 헤드셋 사용을 권장합니다.


6. 무선인터넷을이용합니다. 수업에 문제가 없을까요?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일반적인 웹서핑에는 문제가 없지만, 순간적으로신호가 끊어지는 경우가 빈번하여 화상수업처럼 실시간 쌍방향으로 영상 및 음성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전송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수업이 중단되는 경우가많아 다시 강의실로 입장하는 번거로움이 매번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유선인터넷을 이용한수업을 권장하여 드립니다.


※인터넷문제로 연결이 끊겼을 경우 우선 화상프로그램 및 인터넷 창을 닫으신 후 재접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재접속 후에도 문제가 반복될 경우 카카오톡 MintTech로 문의 주시면 바로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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