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민트영어 사용설명서 읽지 않은 자! 홈페이지가 복잡하다고 말할자격없다!자세히보기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실 때 키보드의 Ctrl + F5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전체 회원수
109,541

금일 방문자
36,676
  • 접속회원 307(로그인횟수)
    • 손님1 (나)
    • 자두나무 (13회)
    • 원기다 (78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윤러브 (9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쑤양 (91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혜은 (396회)
    • 주드로 (163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썬탑 (461회)
    • 어기부기 (18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공기청정기 (39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주원천사 (125회)
    • 찡콩 (5회)
    • 채우니짱 (703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새미무브 (18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귀요미수안 (194회)
    • 고래코래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에비뉴 (64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짱우 (546회)
    • 승승히 (395회)
    • 단쨩라이프 (191회)
    • 쮸와헤리 (312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클로이비니 (19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꽃나무서현 (54회)
    • 찰랑이 (341회)
    • 메이드바이진 (106회)
    • 다빈치리 (1142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봄이왔어용 (71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죠셉주니어 (128회)
    • 가랑잎 (139회)
    • 리니지니 (54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새별 (699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다선을최해
    • 밤피 (10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갓동규 (5회)
    • 블루아이스 (588회)
    • 민트비테스트 (124회)
    • 여행중 (346회)
    • 복숭아수박 (7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지나가던학생 (618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이호령 (390회)
    • 모바일접속주넬리 (97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로렌짱 (177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씩씩한장우 (13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효다리 (514회)
    • 혀기 (1137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푸른나무야 (30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깜냥미미 (91회)
    • 하루의시작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할로윈 (1970회)
    • 떡국떡떡볶이 (24회)
    • 마빡 (129회)
    • 주영최 (55회)
    • 스누피하이 (16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짱유리 (168회)
    • 소프트라인 (2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네로 (472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다인1 (46회)
    • 우상아 (303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이주학 (20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마이동풍 (23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인태 (50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해리짱짱 (4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레나쭈 (36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이린이 (279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과학왕 (9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김민결 (1858회)
    • 캔더스 (1336회)
    • 재규어 (290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항아 (1199회)
    • 효오정 (1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토리이호 (105회)
    • 조은햇볕 (6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최지나 (300회)
    • 다닐 (65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파이스타 (95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로키루키 (163회)
    • 한국타이어조동현 (7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빈별 (256회)
    • 스프라이트 (33회)
    • 닥터케이 (452회)
    • 요로이아 (244회)
    • 리사예리 (80회)
    • 산책예찬 (63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양지윤 (89회)
    • 아레이김혜진 (32회)
    • 태경 (393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세빛
    • 즐겁게보내자 (63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상범 (434회)
    • 비타리사 (869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블링블링유블리 (36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박씽 (235회)
    • 정의장 (1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뿌지우개 (73회)
    • 단꽁 (89회)
    • 아즈라엘 (19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박한비 (26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이쁜까불이 (614회)
    • 핏터 (665회)
    • 형준맘 (16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신해박 (696회)
    • 이야아 (291회)
    • 퍄션 (54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애니윤 (17회)
    • 비비디바비디 (43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태라 (145회)
    • 영공중 (14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효미 (2654회)
    • 열정가이드 (319회)
    • 겨얌 (221회)
    • 체리나무 (72회)
    • 수봉봉봉 (924회)
    • 꿈많은토끼 (123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꿈많은중딩 (895회)
    • 배고파앙 (3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난예삐 (107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함주혁 (165회)
    • 민트밴쿱상해지나 (9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아론양 (132회)
    • 민트황 (2133회)
    • 모바일접속근데 (440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국사언니 (6624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아즐라 (146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초롱짱 (15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사랑해요미인트 (139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꿈같은성현 (162회)
    • 땡땡글이 (5회)
    • 꿈결영어 (127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짤랑단 (164회)
    • 옥봉산
    • 연뽀맘 (117회)
    • 동쪽별 (18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윤근 (221회)
    • 샤벳 (339회)
    • 다임 (83회)
    • 민트맛치킨 (69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우주요미 (952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세하 (361회)
    • 슥슥 (4회)
    • 왜이래 (184회)
    • 리맹이 (297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아호 (183회)
    • 이계성 (1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베후이아 (189회)
    • 요엘맘 (7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눈띠 (262회)
    • 비일공이 (4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꿀호떡 (477회)
    • 은혜그레이스 (2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거니보이 (30회)
    • 포기란없다 (96회)
    • 김수혁 (129회)
    • 꽃담배 (26회)
    • 민슈잉 (6회)
    • 짜라잔 (283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김스페이스 (7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판교윤건 (168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짱규맘 (453회)
    • 토플아작 (34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라봉이 (107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우리로지 (360회)
    • 다돔 (5회)
    • 멍뭉미 (346회)
    • 치유자 (176회)
    • 힘내손 (165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클라라라 (41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문선생아들 (379회)
    • 도레미쩡 (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아미밤 (91회)
    • 비행기타자 (29회)
    • 요트소년 (227회)
    • 율뗌므 (83회)
    • 리딩월드2 (13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데이빗왕 (218회)
    • 허씨큰딸래미 (6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윤지맘 (133회)
    • 세아이 (127회)
    • 이응 (22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피터선장 (674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루이코기 (385회)
    • 초촉머리앤 (18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베라소다 (106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서은유 (621회)
    • 어기야둥둥 (75회)
    • 스테이풀리쉬 (368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자리나 (72회)
    • 구수정 (81회)
    • 아미언니 (4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이쁜세정 (130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제이돈 (94회)
    • 공주엄마 (495회)
    • 내가몸짱 (232회)
    • 소망맘 (703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귀연엘라 (48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연필심 (1861회)
    • 멜로리 (216회)
    • 나를찾아서 (1056회)
    • 호롤리 (11회)
    • 언스윗 (29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정연우 (1251회)
    • 플로라쩡 (194회)
    • 애런하치너 (218회)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힐러리 (2386회)
    • 요상한이야기 (77회)
    • 유안지안 (349회)
    • 땅근 (42회)
    •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김토실 (14회)
    • 록쿤 (75회)
    • 미래는 (52회)
    • 김대포 (4회)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모바일접속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모바일접속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모바일접속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손님2
    • 손님3
    • 손님4
    • 손님5
    • 손님6
    • 모바일접속손님7
    • 손님8
    • 손님9
    • 손님10
    • 손님11
    • 손님12
    • 모바일접속손님13
    • 손님14
    • 손님15
    • 손님16
    • 손님17
    • 손님18
    • 손님19
    • 손님20
    • 모바일접속손님21
    • 손님22
    • 손님23
    • 손님24
    • 손님25
    • 모바일접속손님26
    • 손님27
    • 손님28
    • 손님29
    • 손님30
    • 손님31
    • 모바일접속손님32
    • 모바일접속손님33
    • 손님34
    • 모바일접속손님35
    • 손님36
    • 손님37
    • 손님38
    • 손님39
    • 손님40
    • 손님41
    • 모바일접속손님42
    • 손님43
    • 손님44
    새로고침

잠시만요~ 민트영어 랭키보고 가실께요!

광고없이 순수하게 입소문만으로 민트영어

영어고민&권태기상담

HOME > 민트톡톡광장 > 살며사랑하며 > 영어고민&권태기상담

Tip & Guide

혼자서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누구나 한 번쯤 권태기를 겪게 됩니다. 또 자신의 공부법이 맞는지 회의감이 드는데요.
'영어공부&권태기상담' 게시판을 이용해 고민을 속시원하게 해결해보세요! 민트영어의 장점은 커뮤니티가 활발하다는 것입니다. 전화영어/화상영어로 공부중인 회원님들의 진심어린 조언과 노하우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 - 질문에 성의있게 답변해주신 회원님께 최소 1,000 ~ 최대 30,000포인트를 적립해드립니다.
  • - 포인트는 매주 목요일에 일괄적으로 취합하여 적립해드립니다.
  • - [관리자답변]이 완료된 게시글엔 추가로 포인트를 적립해드리지 않습니다.
즐겨찾기 추가
게시글내용보기
작성자

이또이
작성일 2019-09-17 01:13:25 조회 294
스크랩 스크랩 추천수 추천 (3) 댓글수 댓글 (15)
얼철딕관련 글들을 보다가...

안녕하세요,

휴가에 추석에 오랫동안 띄엄띄엄 수업하다가

오랜만에 얼철딕 끝내고 많은 글들 읽다가 저도 남겨보아요.


20분 수업하는데 얼철딕 하고 나면 뿌듯하고 기분은 좋은데,

11시부터 받아쓰기 시작하면 1시는 다 되어야 끝나는 거 같아요.

그 날 그 날 수업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최소 1시간 반 이상의 시간을 투자하는데요..

제가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못 듣는건 영원히 안 들리기에 수업대본 서비스 신청도 하거든요..


다른 분들은 얼척딕만 하시는지, 수업대본 서비스도 받으시는지 궁금해요..


다시 듣는게 분명 도움은 많이 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저도 매일 하고 싶은데 미루게 되네요..

처음보다는 분명 조금 시간이 단축 된 거 같기는 한데.. 쉬운 일은 아니에요ㅠㅠ.


senior green 1부터 시작해서 더 높은 책 공부하시는 분들 보면서

우아 다들 영어 잘하겠다 부러웠는데

저도 어느 덧 green 2가 되었어요..

green2가 되고보니 1이나 2나 제 영어 수준은 사실 똑같아요. 진도만 나갔을 뿐..


사실 수업 준비하면서 번역기를 많이 돌리거든요.

번역기도 완전히 믿을만하지는 않아서 일단 돌려보고 이게 다 맞을까 생각하고 고치기도 하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완벽한 영작을 스스로 하지 못하는 거 같아요.


늘 준비한 문장은 잘 얘기 하는데, 생각지 못한 질문을 하시면 아직도 당황하며 답하기가 어려워요.

단답으로 단어로 먼저 대답하고 나중에 문장을 만들려고 노력은 하는데,

처음부터 자연스레 문장으로 나올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번역기 때문에 이런가 싶어서 늘 다음 수업은 번역기 없이 준비 해야지 다짐은 늘 하는데,

번역기 도움 받아도 20분 수업 준비하는데 2-3시간 시간 할애 하기 때문에 번역기 없는 수업 준비는 엄두도 안나네요ㅠㅠ...


준비되지 않은 문장에 답하는게 어려워서 벼락치기도 못해요..

벼락치기 수업 저도 해보고 싶은데,

낯선 선생님과의 대화를 제가 얼마나 소화할 수 있을지ㅜㅜ


이렇게 하는게 효과나 도움이 될런지.

아예 안하는 거 보다야 도움이 되겠지만, 다들 민트 영어 어떻게 활용하고 공부 하시나요?


토익 시험 준비하면서 민트가 제게 도움이 되었다고 많이 느끼긴 했는데요..

번역기를 벗어나지 못하는 제가.. (다들 영작하고 프리토킹으로 수업하시나요..?)

20분 수업의 얼철딕을 2시간씩 하는 제가..

맞게 하고 있는건지... 돈낭비, 시간낭비 하고 있는건 아닌가 싶은 밤입니다....




추천추천  3

훌륭한 글이라면 추천을 클릭해주세요. 작성자에게 힘이됩니다!

스크랩 아이콘게시글 스크랩 하기 글쓰기 목록
0 / 10000byte ]
등록

 한줄의견 * [10000] byte 이내의 글을 올릴수 있습니다.
url 연결이 안 되시나요? 1. http://로 시작한다. 2. url 마지막에는 한 칸 공백을 준다. 3. url이 링크 연결되는지 확인한다.

  • 공지댓글

    헤일리2019-09-19
    뿌이잉님 영어고민&권태기상담 이벤트로 6000포인트 적립 예정
    딸기푸딩님 영어고민&권태기상담 이벤트로 29000포인트 적립 예정
    달이좋아님 영어고민&권태기상담 이벤트로 20000포인트 적립 예정
    또바기님 영어고민&권태기상담 이벤트로 16000포인트 적립 예정
    개낙타님 영어고민&권태기상담 이벤트로 13000포인트 적립 예정
    일년만버티자님 영어고민&권태기상담 이벤트로 5000포인트 적립 예정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또바기
    2019-09-17
    얼철딕에 너무 스트레스 받아 하지 마세요 ㅜㅜ
    20분 수업이신것 같은데, 오늘 10분 받아쓰기를 하시면 내일 10분받아쓰기를 하셔서 천천히 올리시기를요,,
    한번에 너무 많이 하면 너무 힘들어요
    저두 10분 받아쓰기 하는데 짧은게 40분 길면 1시간넘어가서 넘 지치더라구요,
    그래도 꾸준히 받아쓰기를 하는 이유는 제가 동문서답 한 것들 알 수 있고
    유난히 수업때 안들리던 단어가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선생님이 자주 쓰시는 단어를 한 번이라도 들으려고 해야 다음 수업때 들리더라구요,,
    얼철딕을 자주 하다보면 아 내가 말을 많이 해야 얼철딕이 쉽구나 싶어서 ㅋㅋㅋ
    자연스럽게 더 말도 많이 하려고 하구요,
    물론 문장 구조 다틀리게 말할때가 훨씬 많지만, 그렇게 말하면 선생님이 고쳐주시니까
    저는 무조건 뱉으려고 하는 것 같아요,
    저는 수업시간에 사전을 켜놓고 수업을 하는데요,
    이게 동사만 알아도 대화가 되거든요
    번역기 보다는 사전을 켜고 동사를 찾으면서 대화를 해보세요
    처음에는 내가 말하는 문장이 짧겠지만, 점차 거기에 살을 붙여서 길게 말하는 연습이 필요한것같아요
    저도 첫 수업은 시니어 그린으로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예습을 하고, 문장을 전부 만들어서 수업 준비를 했었는데,
    지금은 그냥 부딪쳐요,, "음,,,"하는 시간이 길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그 자리에서 만드는게
    미리 문장 만들어서 읽기만 하는 것 보다 훨씬 많이 기억되고 고쳐지더라구요
    선생님도 더 제실력을 아시는 것 같구요,
    저는 다음 사전을 추천드려요, 다음 사전 같은 경우에 모르는 단어가 있어도 들리는 발음 그대로 치면
    단어가 나와요, 예로 "애플"이렇게 쳐도 사과라고 검색이 되어서 얼철딕 할때도 훨씬 좋은것 같아요,,
    선생님 발음으로 단어를 알아 낼 수 있어서요,,
    저도 영어가 정말 늘지 않느다 라고 생각하고 있긴 하지만
    이렇게 꾸준히 하다가 예전의 녹음파일을 들었을때 제가 많이 성장해 있지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하고 있어요,
    같이 열심히 해봐요^_^
    • 이또이
      2019-09-18
      맞아요.. 얼철딕 힘든데... 힘들고 밀리고 지치는데
      그럼에도 진짜 또 하게 되는 건... 동문서답 하는 저의 대답을 다시 들을 수 있어요...
      선생님 말을 완벽히 이해하는게 아니라, 아는 단어로 유추해서? 알아듣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런 것들을 듣고 또 듣고 하다보면 더 하고 싶은 말도 생기고 그렇더라고요..
      앞으로는 부담감 갖지 말고 나눠서 들어야 겠어요~
      오늘은 좀 더 빨리하고 싶은데 또 12시네, 1시네,, 아직도 10분밖에 못 들었네.. 하면서 본의아니게 스트레스를 받거든요ㅠㅠ...
      그리고 다음사전 너무 감사드려요... 진짜 진짜 좋은 정보에요...
      쌤이 말씀하시는 단어를 제가 못 알아 들을 때,
      네이버에 급히 찾아 보는데 제가 들리는 대로 스펠링 찾다보니 못 찾는 경우가 많거든여...
      애플도 사과로 나온다니, 오늘부터는 다음사전으로 공부해야겠어요.
      저는 첫 수업에 어떻게 수업하는지 몰라서 예습 없이 수업 했다가
      음음음음음,,, 음........ 했던 악몽같은 기억 때문에
      예습 없이는 수업을 할 자신이 없어요ㅠㅠ...
      저도 늘 프리토킹의 수업을 꿈꾸는데..... 차츰차츰 더 노력해 보겠습니다.... 감사해요~!!!
      또바기님의 영어도 응원드립니다 :)
  • 뿌이잉
    2019-09-18
    저도 얼철딕때문에 스트레스받는 1인인데용..ㅎㅎ
    20분 수업이다보니 받아적는데 너무 오래걸리네요 ㅠㅠ
    이제 3개째 하는 중인데..ㅋㅋ
    저는 한번에 안하고 나눠서 얼척딕을 하는데용
    텀이 있으면 저번엔 또 안들리던게 들리기도하고 그러더라구요ㅋㅋ
    받아적으면서 애매한 애들은 네이버 영어사전 예문이나 구글에서 검색하면서 문법오류 잡으려고 애써요..ㅎㅎ
    번역기는 잘 안쓰구요ㅋㅋ 파파고로 번역해서 수업답변 준비했더니 선생님이 다 어색하다며 다른 말로 바꾸라고 알려주시더라구요ㅋㅋ

    안들리는 말은 괄호 쳐서 넘어가는데 이야기 흐름상 별로 중요한 이야기도 아닌거같아서 아직 대본서비스는 신청안해봤네용...ㅎㅎ 저는 다른 중요한 말들 받아적는거에 더 초점을 두고 하고있어용
    • 이또이
      2019-09-18
      번역기 없이 수업하시다니 너무 부러워요..
      파파고 말이 이상해서 저도 돌려 놓고도 보고 고치고 하면서 사용해요ㅠㅠ..

      그래도 얼철딕 하고 나면 참 좋죠.....?.... 너무 .. 오래 걸리는 문제가 있지만.
      오늘부터는 너무 스트레스 받지말고 저도 조금씩 나눠서 해 봐야겠어요.

      한번에 다 들리는 그 날까지 화이팅 해 보아요~!! 저는 파파고랑 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볼게요ㅠㅠ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딸기푸딩
    2019-09-18
    저도 얼철딕을 처음 할 땐 괄호가 있으면 너무너무 신경쓰여서 (그 때는 수업대본 서비스 말고 회원들끼리 도움받는 그런 서비스가 있었는데) mp3랑 받아쓰기 한 거 올려서 이게 무슨 말인 것 같냐 하나하나 다 물어봤었어요. 괄호가 해결이 안 되면 잠이 안 올 지경이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런데 시간이 지나서 보니 꼭 그렇게 집착하지 않아도 잘 안들리는 말도 실력이 조금씩 더 나아지면 잘 들을 수 있더라구요. 꼭 그렇게 모든 걸 다 들으려고 집착할 필요는 없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하는 게 오히려 스트레스고 얼철딕 하는 시간이 너무너무 길어져서 하기 싫더라고요 ㅠㅠ 그러니 얼철딕은 포인트도 받고 공부도 하고 겸사겸사 좋은 게 좋은거다 생각하시면서 여러번 들어도 도저히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잘 안들리면 과감하게 괄호 치시고 넘어가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얼철딕을 하실 거라면 안 들렸을 때 선생님께 바로 여쭤보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그러면 선생님이 아 이 학생은 이런 말을 못 알아듣는 구나, 이 속도는 좀 빠르구나 이런 걸 알 수 있어서 점점 수업이 맞춰질 수 있는데 그냥 알아듣는척 예스예스 하하하 하고 넘어가면 (제 얘깁니다 ㅠㅠ) 그냥 그렇게 넘어가버리더라고요. 그러니까 잘 안들리면 꼭 짚고 넘어가세요! 그럼 얼철딕 시간도 확 줄어들 거예용 ㅋㅋㅋ
    저는 번역기는 전혀 안 써요. 사실 저도 번역기 맞는지도 모르겠고 너무 한국스러운 표현이 많아서 (그 한국스러운 표현도 못한다는 게 문제지만 ㅠㅠ) 왠지 안 끌리더라구요. 대신에 수업시간에 막 단어랑 이것저것 조합하고 예시 들어가면서 설명 줄줄 한 다음에 내가 말하려고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냐, 어떻게 말하면 좋겠냐 물어보고 피드백박스에 써달라고 부탁해요. 단어를 정말 모르겠다 하면 사전 켜놓고 단어를 막 찾으면서 단어로 이상한 문장을 만들어서 던지면 (...) 민트 선생님들은 대부분 한국식 영어에 익숙해져 있으셔서 제가 막 몇 문장으로 예시까지 들어가면서 엄청엄청 길게 설명한 걸 선생님은 한 문장으로 딱 정리해주시고 그걸 피드백박스에 써주시면 여러번 읽고 익히고.. 그런 과정에서 새로운 단어나 표현이 익혀지고 좋았어요. 말로 하기 힘들면 첨삭 게시판에 막 길게길게 쓴 다음에 문장 첨삭도 받고, 화상으로 할 땐 첨삭 올린거 복붙해서 보여주고 전화로 할 땐 미리 1:1 게시판으로 보내거나 첨삭게시판 그거!! 라고 말한 이후에 표현 말해달라고 하는 것도 유용했어요. 저는 이걸로 수업 20분 내내 해본 적도 있는데 평소에 말하고 싶은데 번역기를 돌려도 이상한 말만 나오고 단어를 찾아봐도 이건 아닌 게 확실하지만 그렇다고 맞는 표현을 찾을 수도 없는 애매한 상황에서 엄청 유용했어요.
    저도 고수가 아니라 제 방법이 이또이님께 많은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같이 영어고수를 향해 걸어가는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그리고 얼철딕을 2시간씩 하시고 수업 준비도 2~3시간씩 하시다니 정말 존경스러워요 ㅠㅠ 전 어느새 얼철딕도 내려놓고 수업 준비... 그런 것도 거의 안 하는 불량 학생이 됐는데 다시 열심히 해야겠다 생각이 드네요. 여전히 잘 못하기는 하지만 예전의 제 영어보다는 지금의 영어가 나은데 이게 어느순간 계단오르기 하듯이 (얕은 계단이기는 하지만..) 한 칸씩 올라가는 날이 있긴 하더라고요. 아마 열심히 하시는 만큼 어느순간 영어가 쑥쑥 잘 될 거예요. 저보다 훨씬 열심히 하시니 계단을 두 세개씩 쑥쑥 뛰어올라 가실 듯 ㅋㅋㅋ 화이팅!!
    • 이또이
      2019-09-18
      맞아요.. 얼척딕 받아도 사실 한 번 보고 넘어가서 저도 이게 맞는지...이렇게 포인트 써가면서 요청하는데 제대로 공부 안 할거면 왜 보는지...싶은 생각을 자주 하곤 해요.
      미리 생각해서 줄줄이 다 써놓고 그걸 읽고 나면, 이거 읽으려고 수업하나..도움이 되려나? 싶은 생각도 들어서 안 하려고 하는데 사실 패턴으로 문장 만드는 건 한국말로도 생각이 안날 때가 많아서 준비를 아예 안하기엔 엄두가 안나더라구요...ㅠㅠ.. 번역기 사용 안하시고 수업 하신다니 정말 부럽습니다..
      선생님이랑 1:1로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 기능도 있나요?? (전혀 몰랐어요!)
      문장을 다 이해해야 하는데 사실 감으로 듣기도 하고, 들리는 단어로 아 , 이런 말을 하는 구나? 이렇게 듣고 넘어가다 보니, 얼철딕 할 때 보면 놓치는 것들이 많더라구요.
      언제쯤 놓치지 않고 다 들을 수 있을까요ㅠㅠ..... 저도 첨삭 게시판 및 이런 표현 어떻게~? 등등 더 많은 방법들 활용해서 번역기랑 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딸기푸딩님도 화이팅이예요~!!!
    •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딸기푸딩
      2019-09-18
      http://www.mint05.com/pubhtml/boards/teacher.php
      여기 들어가시면 1:1 게시판 보낼 수 있어요~
    • 이또이
      2019-09-18
      와...... 예전에 보고 그냥 지나쳤던 거 같은데 이게 수업하는 쌤한테 전해지는 거군요..
      너무 감사해요.... 얼철딕 하다보면 이게 무슨 헛소리지 다시 얘기해 주고 싶다
      생각한 적이 몇 번 있는데 연락을 할 수 없어서 안타까웠거든여.......
      (쌤은 기억도 안나겠지만...) 너무 좋네여..........정말 감사해여ㅠㅠㅠㅠㅠㅠ 복받으실거예여ㅠㅠㅠㅠ
  • 달이좋아
    2019-09-18
    저도 얼철딕을 하는데요 ㅠ 저도 30분 수업이라 한꺼번에 하려면 엄두가 안나요 허헣
    (저도 얼철딕 관련 질문을 얼마전에 했었는데, 이 게시판에서 답을 받아서 이렇게 하고 잇습니다 ㅎㅎ)
    그래서 저는 한 수업을 10분 씩, 3일에 나눠서 하고 있습니다. 이러니까 상대적으로 맘도 편하고 스트레스도 덜 받더라구요
    저는 얼철딕만 하고 수업대본서비스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대본서비스 받아도 제가 그걸 안 볼 것 같아서요....ㅎㅎ 그래서 안 들리는 것은 미련을 안 가져요. 다른것이라도 건지자 이런 심정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얼철딕하면서 좋았던게, 선생님 표현을 제 것으로 만들 수 있더라구요.
    얼철딕하면서 좋은 표현이 나오면 적어 놨다가, 브레인 워시로 활용 중입니다.
    브레인 워시 이용해보세요. 저는 브레인 워시를 하면 물론 그 문장을 쓸 때마다 쓸 수 있고 계속 하다보면, 제가 그 문장에 있는 패턴들을 응용해서 문장들을 만들어내고 있더라구요. 브레인 워시 강추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막 번역기 많이 쓰고 이랬는데, 사실 번역기가 정확하지 않은 면도 있고, 실제 사람들이 잘 안 쓰는 표현들로도 번역을 해준다는 생각이 있어서 지금은 민트영어 게시판에 '이런표현 어떻게?'이것도 많이 써보 고 있습니다. 처음에 제가 영작을 해보고, 거기에 있는 표현들이랑 비교해보고, 좋은 문장이 있으면 브레인 워시 노트에 적고 외우고 있습니다.

    첨삭게시판도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그러면 쌤들이 문법 관련된 교정 뿐 아니라 더 좋은 표현으로도 고쳐주시니까요.

    이렇게 보니 죄다 민트 홍보 처럼 되었네요 ㅋㅋㅋㅋ 그런데 확실히 민트 영어 시스템이 너무 좋아서 여기있는 것만 다 활용하시면 고수될 거라 믿습니다. (저도 고수는 아니거든요...하핳하)

    저도 영어를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저는 미리 영작을 하고 수업을 하지는 않았어요. 그러면 되게 수업이 재미 없어질 것 같아서...
    그냥 되든 안되든 막 말로 내뱉고.... 또 다시보면 '와 나 무슨 개소리한거지'하면서 혼자 웃을 때도 많은데요 ㅋㅋㅋㅋ 그냥... 계속 되든 안되든 뱉어야 할 것 같아요
    미국 애기들이 영어 배울 때 막 되든 안 되든 뱉으면서 배우잖아요. 그거랑 약간 비슷한 원리?가 아닐까...
    계속 하다보니 저도 더듬는 게 많이 없어졌어요. ㅋㅋㅋ
    그리고 브레인 워시! 꼭 해보세요!! 이건 정말 강추 ㅎㅎ

    두서없이 썼는데요;;;;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ㅎㅎ 파이팅입니다!!
    • 이또이
      2019-09-18
      저도 대본 서비스 받는데 다시 안 봐요..맞아요.. 현명하세요......
      만 포인트씩 내면서 받는데 한 번 읽고 아하, 오호, 하고 넘어가요....
      그 날 수업을 그날 다 끝내야 한다는 (중간에 끊을 수 없는..)
      그런 마음 때문에 20분 수업 거진 두 시간씩, 바이바이 굿나잇! 들어야 마음이 편해졌는데,
      앞으로는 편하게 생각하고 나눠서 들어야겠어요.

      그래도 영작 미리 안 하신다는 게 넘 부럽네요..
      전 민트영어 첫 수업 날 준비 없이 음 , 아 , 어.... 쏘리? 만 했던 악몽의 기억으로 인해
      예습 없는 수업은 너무 두려워요..

      예습 한다고 해도 예습한 말만 수업에 하는게 아니라서
      얼철딕 하다보면 (어머 나 무슨 개소리한거지?) 하고 느낄 때가 많아요.
      저 말에 엄청 공감 되네요....ㅜㅜㅋㅋㅋ

      브레인 워시도 하신다니 너무 멋있어요.
      150문장 외우는 거죠....?? 저도 진짜 욕심내서 해 봐야 겠어요!!!!!

      영어 잘하는 미국인이 왜 이렇게 부러운지 모루겠는 요즘 ...
      달이좋아님한테 용기 충전 받고 갑니다.... 감사해요 :) 달이좋아님도 화이팅 하세요@,@
  • 개낙타
    2019-09-17
    와, 이거 완전 저 얘기인 줄 알았어요.
    전 얼철딕은 생각도 못하는 게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요.
    전 30분짜리 수업이라 더 오래 걸리기도 하지만 제 병맛짓을 스스로 목격해야 하는 그 순간 ㅠㅠ 그 좌절.
    저도 처음엔 파파고 이런 거 이용했었는데 이게 정말 소용이 없다는 걸 알아서 일단은 되든 안 되든
    영작기에 영어로 써여. 대신 grammarly 깔아서요. 이거 깔면 제가 스펠링 틀린 거나 소소한 문법 틀린 게 빨간 글씨로 뜨고 바꿀지 말지 선택할 수 있게끔 되거든요.
    그러면서 영작을 해보는데 가끔 문장이 자연스럽진 못하더라도 빨간 줄이 안 그어진 문장이 나오면 굉장히 뿌듯 ㅠㅠ 근데 이렇게 롸이팅을 해도 수업시간에 스피킹 하는 거랑은 또 전혀 다르더라구요.
    왜냐면 내가 무슨 말을 하려고 했지?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었지? 한국말로도 생각이 안 나는 거예여.
    그래서 또 엑셀에 대충 내가 하고 싶은 말 한글로 적어놓고 그걸 영작해보는 연습까지 해야 되더라구여.
    티쳐가 문법이 틀려도 막 말하라고 그래서 안 부끄러워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사실 외국인이 한국말 틀리게 한다고 웃긴 거 아니잖아요. 우와 저정도면 잘한다 칭찬하면 칭찬했지.
    전 아직 끝낸 텍스트북 1도 없답니다.
    저도 밤 12시 넘어서 용기내어 모르는 티쳐들 수업 예약했다가 취소하기를 여러번 반복했었지만
    티쳐들 입장에선 저같은 학생이 뭐 한둘이겠나 싶어서 몇번 시도하니 점점 쉬워지고 있어영.
    뭐든지 처음엔 다 어렵대여!
    전 왕초보라 이또이님과 레벨이 다르겠지만
    이또이님도 영작기와 멀어지기, 새로운 티쳐와 얘기해보기! <-- 요기에 가까워지셨음 좋겠습니당!
    • 이또이
      2019-09-18
      와...
      grammarly 찾아 봤어요, 너무 좋네요..
      또바기님이 알려주신 다음사전도, grammarly도 정말 꿀정보예요 감사해요.

      저도 영작넣어보고 한글로 번역 해 보거든요..
      그래서 해석이 얼추맞는 거 같으면 넘어갔는데, 더 좋은 정보가 있네요..!!

      하고 싶은 말, 물어볼 거 같은 말 구구절절 다 준비해서 적어놨는데
      정작 수업시간에 오잉? 그게 어디있더라? 내가 무슨 말 하려고 했지?
      하고 못 찾은 적도 있어요... ㅠㅠ..

      나보다 어린 쌤인데 영어를 저렇게 개발새발하네? 이런 생각 할까봐 부끄러웠나봐요.
      쌤이 필리핀에서는 학교에서 수업할 때 과학/수학 이런 것들을 영어로 수업한다고
      너넨 그러지 않잖아 용기내~!! 해 주셨는데도 쪼그라 드네요... 초중고대 다 나와놓고...ㅠㅠ

      저도 용기 충전해서 벼락치기 한 번 해 봐야겠어요..
      진짜 마지막 줄 깊이 새기고 또 새기고 파파고랑 헤어져 보겠습니다... 개낙타님도 화이팅이예요!!!
  • 일년만버티자
    2019-09-17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시네요..
    저는 솔직히 얼철딕을 엄두도 못내는 일인입니다.
    다음날 수업 준비하기도 벅차거든요..
    저도 영작을 할때 번역기 사용합니다.
    다만, 번역기 창을 두개 띄웁니다. 하나는 영=>한, 하나는 한=>영
    먼저 죽이되든 밥이되든 먼저 영작을 합니다. 그다음에 한글로 써서 번역을 해보지요
    맨처음에는 어떻게 쓸지 엄두도 안나서 정말 간단한 문장부터 했습니다.
    그러다가보니 조금씩 번역기와 비슷하게 되더라구요.
    그냥 도움드리고 싶어서 주저리주저리 적었네요
    저도 많이 답답하거든요
    힘내세요~ 화이팅~!!
    • 이또이
      2019-09-18
      주5회 수업하시나 봐요!!!
      전 월수금 주3회만 해요..
      조금이라도 일주일 내내 해야 도움이 될 텐데,
      주5로 바꿔볼까 생각도 했지만 엄두가 안나서요ㅠㅠ..

      저도 한영, 영한 번역 둘 다 해 봤는데
      파파고보다 다음이나 grammarly 같은 꿀팁을 여기서 얻었어요!!
      일년만버티자 님께도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언어는 조급해 하는게 아니라는데,
      본의 아니게 작은 노력으로 요행을 바라는 마음에 조급해 지고 답답해 진게 아닌가하는
      반성도 조금 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번역기랑 헤어질 수 있도록 노력 해 봐야겠어요...
      (자신이 없지만요ㅠㅠ..)
      일년만버티자님도 화이팅이예요.. 우리 힘내요!!!! ><
이전1다음

리스트

게시판리스트
번호 제목작성자작성일추천 조회
공지 민트인증더욱 강력해진 [영어고민&권태기상담] 게시판! (69)

올리브 매니저
2017-02-07 24 6,267
1842 모바일초등학생 영어공부방법 고민 NEW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슈퍼브라운
19:05 0 4
1841 모바일화상에서 전화영어로 괜찮을까요 ㅜㅜㅜ (2) NEW

무운쓰
15:23 0 39
1840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3) NEW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힐러리
08:54 5 79
1839 공부시간과 그리고 공부방법에 대한 고민 (1) NEW

다꾸
2020-02-25 0 53
1838 예비초6, AHOP교제로 수업 진행해도좋을까요? (7)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구름잉
2020-02-22 0 95
1837 예비초3입니다. (9)

주니어회원우리나라 청소년 만세!마이동풍
2020-02-20 7 188
1836 얼철딕 한번도 안해봤어요 ㅠㅠ (13)

멍멍야옹
2020-02-20 1 170
1835 전 이제 내 선생님을 놓아줘야할까요... (눙물의 고민... (21)

지그
2020-02-20 3 385
1834 고민입니다. (12)

간호사
2020-02-19 6 128
1833 [관리자답변] 예비초3 민트교재 고민 (5)

크루아상
2020-02-19 0 61
1832 모바일[관리자답변] 10분 수업에 추천해주실만한 교재있을까요??! (8)

숨톨
2020-02-18 6 131
1831 민트인증[관리자답변] 영어공부 못해먹겠어요......ㅠㅠㅠㅠㅠㅠ (8)

뱝뱝
2020-02-18 25 238
1830 해외(미국)에서 있으면서 민트영어하려면 어떻게 해야.. (10)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크리치
2020-02-16 0 174
1829 [관리자답변] 아직도 시작하지못한 돌다리 100번 두들기고 있는 사람.. (15)

하니으니
2020-02-15 7 183
1828 [관리자답변] 자음으로 끝나는 소리들 발음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6)

쪼이팍
2020-02-15 3 72
1827 [관리자답변] MSET 한 문단 듣고 따라 말하기 (9)

모범적인 활동을 하는 민트폐인 회원에게만 부여하는 특별 훈장초록초록열매
2020-02-13 3 194
1826 모바일[관리자답변] 같은 쌤 20분 vs 다른쌤 10분씩 수업 어떤게 나을까요? (28)

큐티명이
2020-02-13 1 271
1825 요새도 해외펜팔 하는 사람들이 있나요? (6)

에엘사
2020-02-13 0 111
1824 [관리자답변] NS와... 여러가지 고민.. 뭐부터 해야 할까요ㅠㅠ (11)

버드나리
2020-02-13 2 173
1823 [관리자답변] 하아.. 수업 후에도 얼철딕 후에도 나오는 소리입니다 ㅠ (23)

우렁색시
2020-02-12 12 253
닫기
실시간 원격지원서비스 신청하기

서비스 접속방법

  1. 카카오톡에 MintTech 을 추가 해주세요. (필리핀 테크니션)
  2. 카톡으로 간단한 메세지를 보내주세요. 단, 영어로 부탁드립니다.
    (테크니션의 경우 한국어를 하지 못합니다)
    ex) I can't hear my teacher's voice.
    샘플메세지 확인하기 Go▶
  3. 하단의 [원격지원서비스 접속하기]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4. 카톡으로 전송된 '접속인증암호 6자리'를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해도 'ManualLauncher.exe 실행버튼' 이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 오른쪽 상단의 [비 액티브액스 실행] 버튼을 클릭 후 실행합니다.
  5. 접속이 완료되면 헤드셋을 착용 후, 잠시 모니터 앞에서 대기해주세요.
    ※점검받는 동안 테크니션이 채팅창으로 메세지를 보낼수도 있습니다.
  6. 원격점검이 끝나면 해당 프로그램은 자동종료됩니다.

Tip & Guide

  • 본 서비스는 필리핀 테크니션과 연결이 됩니다.
    한국어는 전혀 할 수 없으니 꼭! 영어로 이야기해주세요.
  • 원격지원서비스 신청 전 자가진단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법 바로가기▶
  • 인터넷문제로 연결이 끊겼을 경우 화상프로그램 및 인터넷 창을 닫으신 후 재접속 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의 운영시간은 오전 6시 ~ 오후 11시 30분까지 (월~금) 입니다.
    주말 또는 자정 이후 메세지를 보내시면 익일 업무시간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Windows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합니다
    ex) 맥북 또는 테블릿 PC의 경우 원격이 불가능.
닫기